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해외 거실 인테리어 아이디어 - 블루계열의 색조 사용

by 방_구 2021. 8. 24.
반응형

 파란색은 작업하기에 매우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되는 색상 중 하나이다. 스마트하고 세련된 네이비와 청록색 블루는 트렌디한 어두운 색조를 포용하는 따뜻한 방법이다. 또한 이 색들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파란 색조를 이용한 거실 인테리어를 방법을 같이 살펴보자.

 

 

 

(1) 파란색과 흰색의 조화

 파란색과 흰색은 매우 고전적인 조합이고 그만큼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꾸준히 미적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유지한다. 흰색과 파란색의 색상은 대비되지만 네이비 색조와 완전히 밝은 화이트 색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피하자. 블릴리언트 화이트는 이미 푸른 색조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네이비와 짝을 이루면 더욱 차갑게 느껴질 수 있다. 중성적인 흰색의 스플래쉬와 풍부한 파란색의 느낌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2) 대비되는 색상의 가구 선택

 주황색, 노란색, 나무계열색상은 색생환 상 파란색의 맞은편에 있으므로 나무 계열 색상을 진한 파란색과 대조하면 두 가지 색 모두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보색을 통한 색상의 강조는 아주 적은 것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위 사진에서 진한 파란색 벽지와 대비되는 나무 계열의 가구와 마루, 예술 작품 그리고 작은 나무 화분을 사용해 공간에 포커스를 주고 거실을 더욱 세련되게 만들었다. 

색상환

 

 

 

(3) 노출된 벽돌과 파란색의 대비

 이 거실의 블루 벨벳 소파는 벽면의 흰색 벽돌과 대조를 이룬다. 화이트 벽에 차가워 보이는 것에 대비되어 호화로운 블루가 포근한 공간을 연출한다. 러그와 화병, 등 홈 액세서리에도 풍부한 블루 컬러가 이어져 공간에 연속성을 부여한다.

 

 

 

(4) 색상을 조화롭게

 색상으로 완벽한 기능을 만드는 핵심은 조화롭게 유지하는 것이다. 벽지와 천장과 같은 블루 색상으로 칠해진 소파와 빌트인 가구는 공간을 매끄럽고 응집력 있는 모습으로 연출한다. 

 

 

 

(5) 세련된 거실을 위한 더스키한 톤 선택

 대담하면서도 밝은 느낌을 유지하려면 회색이 가미된 중간 색조의 파란색을 찾아보자. 회색 패브릭 소파와 황동 프레임 조명과 짝을 이루어 따뜻함을 더했다. 이런 인상적이면서도 절제된 색상 조합은 파란색 거실 아이디어를 세련되게 재해석한다.

 

 

 

(6) 앤틱함을 더하기 위한 청록색 사용

 전통적인 것과 낡은 것 사이에는 미세한 차이가 있지만 색상에 새로움을 주기 위해서는 피할 수 없다. 이 강한 청록색은 거실에 일정한 엔틱함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동시에 신선함을 준다. 소파와 벽을 매치하고  앤티크 한 소품과 모던한 소품을 같이 믹스해 전체적인 조화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조화를 이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