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대리석을 사용한 5가지 욕실 인테리어 아이디어

by 방_구 2021. 9. 4.
반응형

대리석을 사용한 5가지 욕실 인테리어 아이디어


 대리석은 싱그러운 밝은 톤, 내추럴한 외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욕실에 대리석으로 시공하는 것을 꺼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연 가격 때문 일 것이다. 욕실의 모든 공간을 대리석으로 시공하면 금액은 천정부지로 뛰어오른다. 하지만 요즘은 세라믹 타일과 같은 유사 제품을 통해 예산과 관계없이 대리석 느낌을 낼 수 있게 되었다. 대리석으로 욕실을 시공하든 세라믹 타일로 시공하든 여기 대리석, 세라믹 타일로 시공된 여러 욕실이 있다. 이를 참고해 당신의 욕실 인테리어 계획을 세워보자.

 


 

(1) 시작은 바닥으로부터

 욕실 전체를 대리석으로 시공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욕실 바닥만이라도 대리석으로 시공해보자. 대형 대리석 타일은 멋진 바닥 아이디어다. 하지만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 너무 미끄러운 마감재는 위험하기 때문에 욕실에 대리석 바닥을 시공할 때에는 미끄러움의 정도를 잘 따져보고 대리석을 시공해야 한다. 만약 이 부분을 미처 생각하기 못한 채로 바닥시공을 완료했다면 바닥에 미끄럼 방지매트나 스티커를 부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2) 기하학적인 대리석 타일 사용

 요즘은 욕실에 대리석을 사용하는 게 보편화되어있지만 조금이라도 더 특색 있고 남들과는 다르게 시공하고 싶다면 특이한 모양의 벽타일을 사용해보자. 기하학적 태리석 타일이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고 소박한 곳에서도 시각적인 흥미를 준다. 대리석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매력과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어서 컨트리 스타일의 욕실이나 모던한 욕실에 잘 어울린다.

 

 

 

(3) 샤워부스 안을 대리석으로

 예산이 부족하거나 욕실의 특정 부분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적은 양의 대리석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샤워부스를 덮는 것은 매우 훌륭한 아이디어이다. 매일 아침이나 퇴근 후 샤워할 때 고급스러운 부스 안에서 샤워하는 것보다 더 좋은 느낌이 어디 있을까? 이런 부스 안에서의 샤워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자.

 

 

 

(4) 바닥부터 욕조까지

 대리석 타일로 바닥에서 욕조까지 전부 덮어보자. 이런 경우 공간에 통일감과 확장감을 부여해 공간을 더 넓고 차분하게 보이게 한다.

 

 

 

(5) 바닥을 제외

 앞서 언급했듯이 대리석을 바닥에 시공했을 때 단점은 미끄럽다는 것이다. 벽면에 대리석 시공을 해 고급스러움을 주고 바닥에는 젖었을 때 미끄러움이 덜 한 마감재를 사용해 욕실을 시공해보자. 욕실 전체를 대리석으로 시공했을 때 보다 고급스러움은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대리석으로 인한 세련미와 욕실의 안전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