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침실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5가지 방법

by 방_구 2021. 9. 27.
반응형

침실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5가지 방법



◎ 알맞은 침대를 선택하기

침실을 디자인할 때 가장 처음 보아야 할 것은 침대이다.

 

결국 좋은 침대가 없으면 숙면을 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침실 크기에 맞는 크기의 침대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작은 침실에 슈퍼 킹 사이즈 침대를 놓으면 침대가 모든 공간을 잡아먹어 다른 침실 가구를 맞추거나 사람이 이동하는데 어려움을 주게 되고 반면 큰 침실에서 더블 침대는 공간에 비해 너무 작아 마치 길을 잃은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침실을 측정하고 선택한 침대가 침대의 측면과 끝 주위에 최소 70cm의 순환 공간을 허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 찾기

적절한 크기의 침대를 찾았으면 스타일을 선택할 차례이다.

 

현대적인 스타일을 찾고 있다면 오버사이즈 헤드보드가 침실 구성에 눈에 띄는 포커스가 될 것이다.

 

전통 스타일이나 컨트리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포동포동하게 살이 찐 쿠션이 있는 헤드보드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인더스트리얼 또는 빈티지 스타일 제품의 팬이라면 철제 침대 프레임이 바로 당신이 원하는 것일 수 있다.

 

 

매트리스 구매하기

매트리스는 침실에 놓여 있는 침대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시간을 내어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고 가능하면 매장에서 직접 보고 다양한 자세로 누워보자.

 

하루의 피로를 풀기 위해 매일 최소 5시간 이상을 침대에 누워 숙면을 취해야하기 때문에 내부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 폼 매트리스 또는 그중 어떤 것을 선택하든 잘 만들어진 제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최고 품질의 매트리스의 수명은 보통 7년이므로 7년을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침실 가구 선택하기

침실 가구 세트는 침실 인테리어를 빠르고 간단하게 완성시킬 수 있다. 이는 통일된 침실 계획을 만드는 안전하고 비용 부분에도 효율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좀 더 모험심을 느끼고 싶다면 침대부터 시작하여 주변의 나머지 가구를 믹스 앤 매치해보자. 성공적인 믹스 앤 매치 계획의 핵심은 색상 팔레트를 선택하고 그것을 고수하는 것이다.

 

짙은 색의 원목 침대 프레임이 있다면 비슷한 톤의 원목가구와 매치하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흰색 침대가 있는 경우 흰색 또는 아이보리색 침실 가구를 선택하면 계획을 하나로 묶는 데 도움이 된다.

침실 가구 필수품의 경우 침대 옆 탁자, 화장대, 전신 거울, 옷장 등이 필요하다. 침실 공간에 여유가 있는 경우 침실 의자 또는 침대 끝 벤치를 추가로 배치해 양말을 신는 동안 옷을 걸치거나 앉을 수 있다.



침실 색상 구성하기

완벽한 침실 색상표를 찾으려고 애쓰고 있는가? 침실에서 적절한 색상 팔레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정의 다른 어떤 방보다 더 중요하다. 너무 과감하게 사용하면 정신없는 색조에 불안한 밤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녹색과 파란색은 특히 옅은 색조로 사용할 때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되므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선택이다.

 

즉, 따뜻한 회색, 미드나잇 블루 또는 블랙과 같은 어두운 색상은 침실에 친밀하고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반면에 우리의 흰색 침실 아이디어는 바쁜 하루의 끝에서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가볍고 평온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빨강, 주황 및 노랑과 같은 생생하고 자극적인 색조를 피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가능한 가장 밝은 색조로 이동하여 시원한 색상으로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