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부엌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4가지 방법

by 방_구 2021. 9. 28.
반응형

부엌 인테리어를 계획하는 4가지 방법


 

 부엌은 집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는 공간이다. 많은 현대 가정에서 주방은 요리하고 청소하는 장소 그 이상이며 사람들이 함께 모여 먹고, 쉬고, 사교하는 공간이다.


 이 모든 활동을 수행하려면 올바른 주방 디자인을 얻는 것이 필수적이다. 주방은 물론 실용적이어야 하지만 점점 더 다양한 주방 캐비닛, 가전제품, 조리대 및 주방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을 반영하는 스타일리시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 주방을 디자인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주방을 사용한다.

 

그러나 모든 주방 디자인에 적용되는 몇 가지 기본 지침이 있으며 이 지침은 완벽한 주방을 디자인하기 위한 토대를 제공한다.

 주방을 요리하는 공간(화구를 사용하는 공간)과 작업 공간(음식 준비 및 세척을 위한 공간)으로 분리하는 것이 첫 번째이다.

 

 자신의 화구에는 가스레인지, 인덕션, 오븐, 전자레인지, 쿠커 등이 포함된다. 이 공간이 문으로 가는 통로에 있거나 방을 통과하는 주요 길목을 막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자. 이러한 구조에서 사람들이 당신을 지나치려고 할 때 뜨거운 조리기구를 다루는 것은 커다란 사고를 일으킬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고려해야 할 다른 사항으로는 프라이팬을 놓을 수 있도록 인덕션 옆에 충분한 공간을 두는 것, 접시를 서빙할 공간을 할당하는 것, 문이 방해받지 않고 열릴 수 있도록 주방가전 앞에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작은 주방가전 최소 50cm 이상, 커다란 주방가전 최소 70cm)이다.

 

작업 공간은 냉장고 냉동실과 주방 싱크대 , 식기 세척기 및 주방 쓰레기통이 있는 곳이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한 한 가까이 있어야 작업의 효율을 올릴 수 있다. 

 별도의 다용도실이 없는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의 세탁 구역도 고려해야 한다. 세탁기-건조기를 수직으로 쌓아 올리면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주방 문 뒤에 숨겨둘 수 있다.

 벽으로 나뉘지 않은 오픈 플랜 구조의 주방에서는 작업 구역에서 식사를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사람을 방해하지 않도록 가능한 한 작업 구역에서 멀리 떨어진 별도의 식사 및 거실 공간이 필요하다.

 


올바른 레이아웃을 선택

 선택한 레이아웃에 따라 주방 공간이 크게 좌우된다. 

 

ㄷ 자형 주방

ㄷ 자형 주방은 가장 공간 효율적인 디자인 중 하나이며, 작은 주방에 적합하다. 

 

 

L자형 주방

L 자형 주방은 개방형 주방 디자인 중 하나이다. 이는 주방 준비와 식사 또는 거실 사이에 장벽을 만드는 쉬운 방법이다.

 

 

오픈 플랜 주방

 오픈 플랜의 주방은 한쪽 벽을 따라 주방을 배치하고 반대편에는 아일랜드 주방을 배치하는 것이다. L자형 주방과 마찬가지로 아일랜드 유닛은 작업 주방 공간과 식사 공간 또는 거실 공간을 구분할 수 있다.

 


스타일을 정하기

 주방을 위한 완벽한 레이아웃을 고안했다면, 선택한 캐비닛과 마감재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주방에 주입할 수 있다.

 

 주방 조리대, 주방 스플래시 백, 주방 문, 주방 바닥 및 주방 손잡이와 같은 마감 처리는 모두 주방의 전체적인 모양과 느낌에 큰 영향을 미친다.

 현대적 디자인의 팬이라면, 대리석이나 강철로 된 현대적인 작업대에 손잡이가 없는 매끈한 주방 유닛이 취향에 맞을지도 모른다.

 

 만약 자신이 바쁜 가정을 꾸려가고 있다면, 딱딱한 라미네이트 작업대가 있는 페인트칠된 부엌이 더 실용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도장된 유닛의 좋은 점은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묻거나 긁혔을 때 돈을 들이지 않고 쉽게 다시 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수납공간 확인

 필요한 주방 수납공간을 과소평가하기 쉽다.

 

 냄비, 프라이팬, 그릇, 수 저류, 가전제품, 리넨, 청소 용품과 같은 모든 주방 장비와 음식과 음료에서 다리미판, 진공청소기에 이르기까지 주방에 보관해야 할 모든 것의 목록을 만들어보자.

 

목록이 있으면 이를 중심으로 스토리지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