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저예산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by 방_구 2021. 10. 9.
반응형

저예산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새 주방에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여기 있다. 같이 한번 살펴보자

 


 

1. 주방가구 및 각종 시공들을 가능한 셀프로 설치하기

DIY

 새 주방에서 비용을 절약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가능한 한 많은 가구와 가전을 직접 설치하는 것이다.

캐비닛을 직접 설치하면 많은 설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캐비닛 구매에 대한 이 가이드를 살펴보고 레이아웃에 대한 도움을 받으려면 Ikea의 환상적인 주방 플래너를 사용하자.

타일, 라미네이트 및 목재 조리대를 직접 설치할 수 있지만 화강암, 대리석, 석재 및 유리에 대해서는 전문 기술자가 필요하다. 세라믹 타일, 목재 및 라미네이트 주방 바닥재는 모두 비교적 간단하게 바닥재로 사용할 수 있다.

DIY에 자신이 있다면 싱크대와 수도꼭지를 직접 설치해보자. 특히 기존의 배관을 이동할 필요가 없다면 더욱 직접 설치해 볼만 하다. 하지만 배관을 옮겨야 하는 경우 전문가를 투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므로 무리해서 진행하지 말고 꼭 전문가를 투입하자.

페인팅과 월페이퍼는 가장 간단한 작업이며,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다. 페인트칠하는 방법에 대한 유튜브를 참조해보자. 주방 벽면에 타일을 사용하는 경우 직접 작업하는 것 역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다.

 


2. 가전제품 재사용

가전제품 재사용

 주방 가전제품은 종종 새로운 주방을 설계하는 데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요소이다. 기존 제품의 상태가 양호하면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폼해 다시 설치하거나 호브와 같이 전시된 것만 교체하는 것을 고려해보자.

가전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 발품을 팔거나 인터넷을 검색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을 찾자. 주방 디자인 회사에 맡기는 것보다 가전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그리고 새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미래에 운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에너지 효율적인 모델에 투자해야 한다.

 

 

반응형

 


3. 기존 제품을 리폼하기

 주방의 기본 레이아웃이 건전하다면 몇 가지 핵심 요소를 업데이트하여 외관에 극적인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작업대 변경

 예를 들어, 오래된 라미네이트 작업대를 새 화강암 작업대로 교체하면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주방 벽면 타일을 특수 타일 페인트로 칠하여 새로 고칠 수도 있다.


○캐비닛 다시 칠하기

페인트칠하기

 단단한 나무 캐비닛이 있는 경우 샌딩하고 다시 칠하는 것이 훨씬 적은 비용으로 눈에 띄는 새로운 모습을 얻을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이다.

 스타일 및  색상 면에서 캐비닛이 약간 낡았다면 프레임워크가 여전히 양호한 상태라는 가정하에 도어 교체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페인트를 몇 번 칠하여 캐비닛을 빠르게 새로 고칠 수 있다.

 

 이 두 가지 아이디어 모두 부엌 전체를 교체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번거롭지 않다. 일반적으로 페인트는 부엌을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이다.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풍부하면서도 차분한 공간을 찾아보자.

 주방에서 이미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고 더 바쁘게 보이고 싶지 않기 때문에 너무 극단적인 것은 피해야 한다. 그리고 내구성 있는 마감을 보장하기 위해 항상 고품질 페인트를 선택해서 시공해야 한다. 예술 작품, 부드러운 가구 및 선반 디스플레이와 같은 마감 처리는 개방형 구조를 따뜻하고 매력적으로 만들고 계절에 따라 또는 새로운 모습을 원할 때마다 교체 및 업데이트하기 쉽다.

 

○캐비닛 손잡이 교체

상·하부장 손잡이 교체

 구식 캐비닛 손잡이를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과 같은 작은 교체라도 커다란 차이를 만든다.

 


4. 중고제품 구입하기

 인터넷은 할인된 주방 가전, 주방가구 , 캐비닛, 비품 및 부속품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장소 이므로 가능한 모든 옵션을 조사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자. 만약 원하는 제품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중고제품을 고려해보자. 중고 제품이라도 상태가 좋고 세련된 가구나 가전들을 많이 찾을 수 있다. 요즘 활발한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를 이용해 좋은 제품을 득템 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