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체부 전국 숙박 할인권 발급방법 및 사용처 알아보기

by 방_구 2022.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주관하는 전국 숙박할인권 발급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도 진행했던 행사인데요.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이렇게 소개하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 숙박 할인권은 온라인 여행사들을 통해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문체부 전국 숙박 할인권 발급방법 및 사용처 알아보기

1. 전국 숙박할인권 발급방법

발급방법
발급방법

우선 발급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1.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https://ktostay.visitkorea.or.kr/)에 접속
  2.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숙박할인권 선택

 이번 숙박할인권은 2022년 4월 7일에서 5월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픈됩니다. 또한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1) 장애인 고객 대상 숙박 할인권 발급방법

 콜센터를 이용하기 힘든 장애인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1. 카카오톡 실행
  2. 친구 탭에서 '대한민국 숙박 대전' 검색
  3. 대한민국 숙박 대전 장애인 전용 채널 선택
  4. 발급 진행

 

2. 할인금액

할인금액
할인금액

 다음은 할인금액입니다.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숙박업소를 예약하는 경우에 7만 원 이하 요금에는 2만 원 할인을 해주며, 7만 원 초과 시에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3. 사용방법

사용방법
사용방법

  1. 발급처에서 할인권 발급
  2. 원하는 국내 숙박업소 선택
  3. 할인권으로 할인
  4. 여행 즐기기

 숙박 할인권의 사용기간은 발급일 기준으로 익일 오전 7시까지 사용해야 하며, 예약할 수 있는 숙박 기간은 6월 6일까지 입니다. 만약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았다면 자동 소멸되며, 미사용자의 경우 다음날 선착순으로 할인권을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1) 숙박 상품 취소 수수료

 정부의 긴급 사업 중단 등과 같은 별도의 사항이 발생한 경우 상품 취소에 의한 환불 수수료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용하여 처리됩니다. 단, 투숙이 임박한 당일 또는 1일 전 취소 건은 숙박시설의 개별 약관이 적용되며, 환불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4. 숙박할인권 사용처

사용처

 마지막으로 숙박 할인권 사용처입니다. 4월 7일 10시부터 위에 보이는 쿠폰이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여러 온라인 여행사들을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인터파크, 하나투어, 위메프, 여기 어때, 야놀자, 호텔앤조이 등 총 49곳에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온라인 여행사 목록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문체부 전국 숙박 할인권 발급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6월 이전에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일 것 같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꼭 할인권을 발급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발급하고 교통비 할인 받는 방법

 

알뜰교통카드 발급하고 교통비 할인 받는 방법

 여러분 알뜰교통카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이 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

whbangu.tistory.com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신청방법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중고 학생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급여의 경우 지원액이 전년 대비 20% 이상이 인상되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올해는 코

whbangu.tistory.com

 

출산지원금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알아보기

 

출산지원금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산지원금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은 이번에 새로 신설된 지원금인데요. 2022년 출생 아이들은 모두 지원받을 수 있

whbang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