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한 달 빠른 2022년 거실 인테리어 트렌드 살펴보기

by 방_구 2021.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구의 셀프 인테리어입니다. 벌써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되었네요. 나이가 한 살 한 살 들어갈수록 시간은 점점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벌써 내년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2022년 거실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거실 인테리어 트렌드 살펴보기

 2020년 초부터 현재까지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거나 취미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더욱 신경 쓰며 집이라는 공간에 자기 자신만의 취미, 휴식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죠. 이런 트렌드는 2022년까지 이어질 전망인데요. 더 구체적으로 어떤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1. 거실에 휴식, 취미, 일 등을 위한 구역 설정

 코로나 이후, 우리는 집에서 일, 휴식, 취미, 공부, 티타임 등 예전보다 매우 많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은 우리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거실을 취미, 휴식, 공부 등의 구역을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트렌드는 2022년까지 이어질 텐데요. 굳이 돈을 써서 가벽을 만들어 공간을 분리할 필요 없이 가구의 배치만으로도 충분히 구역을 구분해 줄 수 있는데요.

거실-구역-설정-사진
필자의 거실 사진

 위 사진은 필자의 거실 사진입니다. 거실 겸 안방으로 사용하고 있는 공간인데요. 이곳에서 일도 하고 휴식도 취하며 취미활동도 하는 다목적 공간입니다. 오른쪽 테이블에서는 일을 하는 홈오피스 공간이고 왼쪽에는 휴식이나, 여가를 즐기는 공간이죠. 앞에서 말했듯이 저는 이 공간에 가벽을 설치하지 않고 벙커침대를 설치해 구역을 구분해줬는데요. 더 쉬운 방법으로는 구역을 나누고 싶은 공간에 러그를 깔아줘도 충분히 공간을 구분할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2. 식물을 이용한 플랜테리어

 플랜테리어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식물을 뜻하는 영단어 플랜트와 실내디자인을 뜻하는 인테리어의 합성어인데요. 아무래도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거실을 더 포근하고 안정적이며 생동감 넘치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게 플랜테리어입니다. 거실에 식물을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밋밋한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며 초록색 식물은 우리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혹시 거실에 식물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배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처음 식물을 구매해 플랜테리어를 하실 때에는 미적인 관점보다 키우기 쉬운 식물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푸른 하늘을 닮은 파란색의 사용

 거실 인테리어 트렌드에 색상에 관한 이야기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2022년의 트렌드 색상은 푸른 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파란색이라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 끝없는 하늘보다 더 좋은 영감을 얻기 좋은 것이 있을까요? 요즘 사람들은 활력을 느끼고 자신에게 돌아오는 자유를 누리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다보고 도입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런 하늘을 닮은 파란 색상의 인기는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파란색은 우리의 눈이 거의 또는 전혀 조정하지 않아도 되는 색상 중 하나이며, 이는 가정에서 편안함과 조화로운 느낌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파란색은 고요함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전통적인 중성 색조보다 공간에 더 많은 생명과 에너지를 불어넣습니다.

 

 지금까지 2022년 거실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는 더 좋은 인테리어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