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집 안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는 방법

by 방_구 2021.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의 방구입니다. 벌써 12월 첫째 주도 지나고 이 주 뒤면 모두가 기다리던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은 아무래도 불안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점점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 즐기는 홈파티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그건 크리스마스 때도 마찬가지겠죠? 

 대부분의 경우는 거실이나 다이닝 룸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개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도록 이곳을 꾸미는 것입니다. 가족, 커플,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위해 집안을 꾸미고 여러 가지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상하고 계획하는 것은 재밌는 경험일 뿐만 아니라 서로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됩니다. 대담한 색 구성표를 디자인하든, 거실을  집 안의 다른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디어와 일치시키든 , 단순히 선반에 미묘한 터치를 추가하든, 거실을 산타의 동굴처럼 매력적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 안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는 방법

 우리 함께 성탄절이 오기 전에 멋진 꾸미기 아이디어로 집 안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해보는 게 어떨까요? 여기 여러 가지 크리스마스 꾸미기 팁이 있습니다. 같이 보시죠.

 

1. 크리스마스트리와 크리스마스 화환 배치하기

빨간-리본과-장식볼로-꾸민-크리스마스트리빨간-리본과-각종-오너먼트로-꾸민-크리스마스-화환
크리스마스트리와 화환

 크리스마스 장식의 가장 기본은 역시 트리와 화환입니다. 가장 쉽게 분위기를 낼 수 있으며, 꾸미는 사람에 따라 완전히 다른 느낌이 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개성을 잘 보여줄 수 있죠. 크리스마스트리와 화환의 재료로는 리본, 솔방울, 앵두 전구, 별 모양 장식, 종, 크리스마스 로고 장식, 유광볼, 가랜드 등이 있으며 이 재료들을 이용해 나만의 트리와 화환을 만들어 거실에 배치하면 쉽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기존 거실 가구에 작은 포인트 주기

 혹시 집이 좁거나 따로 트리를 구매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집에 있는 가구에 작은 포인트를 주어 멋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집에 초록색 소파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평소에는 그냥 흔한 초록색 소파였을지 모르지만 이 소파에 빨간색 방석을 놓는 순간 즉시 크리스마스 전용 소파로 탈바꿈하게 되는 겁니다. 쉽죠? 또 하나의 예를 같이 봅시다. 대부분의 거실에는 보통 수납장이 하나쯤 있습니다. 이 수납장 위에 눈사람, 산타, 루돌프 인형들을 올려놓거나 초록색, 빨간색이 들어간 패브릭을 덮어주면 끝입니다. 하지만 모든 가구를 과도하게 꾸미거나 포인트를 주면 촌스럽고 좁아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3. 바닥부터 천장까지 꾸미기

 크리스마스 거실 장식을 만드는 것은 1년에 단 한 번뿐인 기회입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바닥에서 천장까지 장식하여 공간을 최대한 활용은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바닥의 선반에 사용할 수 있는 더 큰 장식을 설정하고 높이를 번갈아 가며 변경하여 공간에 재미를 주는 것입니다. 기존의 거실 테이블이나 TV 선반이 아닌 창틀의 상단과 측면을 따라 화환을 걸어주어 시선을 위쪽으로 가져가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천장에 스테이트먼트 데코레이션을 걸어 룩을 완성해주면 됩니다. 이런 방식은 바닥부터 천장까지 점진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줄 수 있어 공간에 재미를 더해 줍니다.

 

4. 크리스마스 소품 활용하기

캐럴이-나오는-눈사람-가족-오르골
캐럴이 나오는 눈사람 가족 오르골

 시중에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소품이 있습니다. 당장 다이소가만 가도 크리스마스 시즌의 여러 가지 소품을 볼 수 있죠. 이런 소품들을 이용해 집안을 꾸며주는 겁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merry christmas 풍선을 준비해 벽면에 붙여놓는 것이죠. 그리고 크리스마스 가랜드를 만들어 천장에 붙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 또한 이런 크리스마스 소품들로 꾸며주었는데요. 저는 여기에 추가로 LED벽난로와 크리스마스 캐럴이 나오는 눈사람 오르골도 배치해 더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성하게 했습니다.

 여기까지 집 안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는 방법이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는 더 재밌고 유익한 인테리어 팁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