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인테리어 자료

2022년 주방 인테리어 살펴보기

by 방_구 2021.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주방 인테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open-plan주방, broken-plan주방, L자형 주방, U자형 주방 등등 이런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바로 주방 레이아웃의 종류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주방 인테리어, 그중 레이아웃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주방 인테리어(레이아웃) 살펴보기

 지금 보여드릴 주방 인테리어는 총 5가지입니다. 각각 오픈 플랜형, Galley, L자형, U자형, 아일랜드입니다. 지금 바로 보시죠.

1. 오픈 플랜형 주방

오픈-플랜형-주방

 오픈 플랜형 주방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주방 스타일 중 하나이며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주방은 요리와 식사뿐만 아니라 일이나 대화를 하는 등 다중 기능 공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주방은 가족 또는 친구들과 맛있는 김치찌개를 끓여서 먹을 수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편안한 사무실 공간이자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홈 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픈 플랜형 주방 아이디어의 적용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죠. 개방형 레이아웃을 통해 가족이 사교적이고 사용 가능한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오플 플랜형 주방에 반대의 개념은 브로큰 플랜형 주방입니다. 브로큰 플랜이란 벽이나 칸막이로 구획을 나눈 공간을 말하는데요. 브로큰 플랜형 주방은 요리, 오락 및 재택근무를 위한 별도의 구역을 만들어 더 많은 프라이버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Galley 주방

Galley-주방
Galley-주방

 Galley 주방은 일반적으로 길고 좁은 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레이아웃에서 싱크대와 작업대는 두 개의 평행한 벽을 따라 실행됩니다. Galley 디자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작고 좁은 복도일 필요가 없습니다. 한 방을 다른 방으로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방을 통해 훌륭하게 작동하는 더 넓은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Galley 디자인은 편안함, 친밀감, 때로는 필요한 사생활 보호를 허용합니다. 남들에게 보이지 않고 자기 자신이 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반응형

 

 

3. L자형 주방

L자형-주방
L자형-주방

 보다 전통적인 주방 레이아웃인 L자형은 일반적으로 모서리를 기준으로 하며 두 개의 수직 벽을 따라 이어지는 싱크대, 작업대와 찬장으로 형성됩니다. 대부분의 아파트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4. U자형 주방

U자형-주방
U자형-주방

 U자형 주방은 3개의 벽에 맞닿아 U자 형태의 레이아웃을 만듭니다. 모든 레이아웃에는 장단점이 있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U자형 주방입니다. U자형 주방은 부엌에서 결코 충분하지 않은 많은 작업대 공간을 제공하고 오픈 플랜 공간과 브로큰 플랜 공간 모두에서 잘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하기 가장 좋은 형태의 주방이 바로 U자형 주방입니다.

 

5. 아일랜드형 주방

아일랜드-주방
아일랜드-주방

 아일랜드 주방은 실제로 다른 주요 주방 배치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별화는 모든 벽에서 분리된 중앙의 단순한 작업대 공간입니다. 보행 공간의 중요성은 주요 고려 사항이어야 합니다.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때 항상 작업대, 아일랜드 식탁의 한쪽 또는 양쪽에 1미터의 통로 공간을 남겨 두어야 합니다. 이것은 유념해야 할 기능적, 미학적으로 효과적인 차원입니다. 또한 아일랜드 레이아웃은 독립형 주방 아이디어를 공간에 통합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2022년 주방 인테리어에 포스팅이 끝났습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저도 주방 레이아웃이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인테리어 자료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